본문 바로가기
Passive Income | 패시브인컴/아마존 KDP

아마존 KDP란? (Kinder Direct Publishing) | 디지털노마드를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by Joy(조이) 2021. 12. 16.

안녕하세요. 스페인에 사는 에스빠냐 디지털 노마드 조이입니다. :)

 

오늘 설명하고자 하는 이 KDP 플랫폼이 해외에선 정말 핫한 주제인데,

한국에서는 너무 생소한 분야이고, 검색하면 정보도 거의 없는 수준인걸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단기간이긴하지만, 그래도 KDP 플랫폼을 경험해 본 사람으로서, 

한국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많은 분들이 도전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KDP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본격적으로, KDP 플랫폼에 대해서 단계별로 설명해드리려고 별도의 카테고리를 마련했습니다.

이 글부터 시작해, KDP에 대해 알아가고, 직접 도전하실 수 있도록, 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이 글에서는 우선, 아마존 Kinder Direct Publishing이 무엇인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Amazon Kinder Direct Publishing (줄여서 KDP) 로고

KDP 사이트 바로가기

 

• AMAZON Kinder Direct Publishing 이란?

 

KDP는, 작가들이 온라인으로 전자책 E-Book을 판매할 수 있도록, 2007년도에 최초로 아마존에서 설립한 비즈니스입니다.지금은 해외 온라인 E-Book 시장의 80퍼센트 이상을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그 규모가 큽니다.처음엔 전자책 E-Book 판매로 시작을 했지만, 2016년도에 Print On Demand 형태(책을 판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아마존 KDP에 책 커버와 책 인테리어를 디지털 파일로 업로드하면, 아마존 KDP 측에서 실물 책으로 프린트해 소비자의 집까지 배송해주는 시스템)의 옵션을 제공하면서, 현재는 실물 책(종이책, Paperback)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 KDP로 돈 벌 수 있을까?

 

이렇게 불과 몇 년전에 '실물 책' 옵션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생겨났습니다.

책이라고 하니까, 엄청 대단한 소설책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Paperback이 도입되면서, 머리를 굴리기 시작한 사람들은, 아주 베이식하면서도 디자인에 신경 쓴 줄공책부터, 아동용 워크북, 컬러링북, 퍼즐북 등 내용이 없는 책들로도 엄청난 수익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2020년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경제적 독립을 얻을 수 있는 경제적 자유와 패시브 인컴을 추구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고, 본격적으로 KDP 비즈니스가 더 활성화되었습니다.

계속 이 비즈니스는 계속 성장하는 과정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KDP를 통해 꾸준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키워드와 니치에 집중해서, 책을 언젠가 올리다 보면, 언젠가 많은 책 중에 한 개는 상위에 올라, 연금처럼 꾸준한 수익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저의 꿈입니다.. :> )

저도 현재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수입이 성장하면서 매달 들어오고 있습니다!

 

• 아마존 KDP는 초기 자금이 필요 없다

 

KDP는 업로드하는 게 무료입니다! 정말 최고의 장점이죠.

다른 플랫폼들을 보면, 하나하나 리스팅 하는데 판매자가 돈을 지불해야 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리스팅 하면서, 속이 굉장히 쓰립니다...ㅠㅠ)

반면에, 아마존이라는 회사가 거대해서 그런 것일까요?

아마존 KDP에서는, 판매자가 무료로 책을 업로드하고, BSN넘버까지 발급받을 수 있도록 아주 관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판매자가 계속 책을 올린다면, 몇 백 개, 몇 천 개까지도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 초보자도 가능하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KDP에선 정말 간단한 줄공책, 모눈 공책, 스케치북 등으로도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내용이 없는 공책들을 No Content Books라고 하는데요.

 

이건 제가 초창기에 아주 눈여겨보던 상품 중 하나인데요. 아래는 한 스케치북 상품입니다.

보시면 커버는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물감 사진으로 되어있고, 인테리어는 내용이 하나도 없는 종이입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 스케치북
사람들이 올린 후기. 스케치북으로, 내용이 없는 빈 노트이다.

이 책은 Paperback으로 2019년도에 올린 책인데요. 2년 만에 얼마나 판매된 줄 아시나요?

판매가는 4.59달러. 여태까지 2만835개가 팔림. 총 매출은 1억이 넘음.

판매가는 4.59달러이고, 총매출은 1억이 넘었습니다.

판매가 4.59달러에 대한 로열티가 한 0.5달러라고 치면, 이 판매자가 실질적으로 벌어들인 수입은 10,416달러(한화 천삼백만 원 정도)입니다.

이 간단한 스케치북 한 개 업로드로 천만 원 이상을 벌었다는 얘기죠.

이 판매자는 과연 이 한 개 책만 업로드 했을까요? 절대 아닐겁니다. 아마도 그의 KDP 계정에는 백 개, 수 천개의 책이 리스팅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몇몇 책들이, 이 스케치북처럼 베스트 셀러에 올라, 아주 두둑한 연금을 챙겨주고 있을 겁니다. 출판업의 장점은, 책을 한 번 출판해, 판매가 되기 시작하면 연금처럼 꾸준한 수입이 들어온다는 것이니까요.

 

감이 오시나요? 

이렇듯 간단한 콘텐츠만으로도, 업로드를 해, 그것이 많은 소비자에게 팔리게 되기 시작하면,

지속적으로 연금 같은 돈이 들어오는 셈입니다.

 

다만 모든 일이 그렇듯, 이렇게 되기까지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KDP 및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아주 쉬운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외에선 정말 '핫'합니다.

한국 분들도 많은 도전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간단히 KDP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다음 글에선 아마존 KDP 종이책 (Paperback) 종류 & 특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 바로가기

아마존 KDP 판매 종이책 (Paperback) 종류 & 특징 | 디지털 노마드 온라인 비즈니스 TIP

https://yuana157.tistory.com/17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스페인 디지털노마드 조이.